3,187 0 0 89 3 0 13년전 0

영어는 한국인을 왜 버렸나

이 책은 종이책과 영어판 e-book의 발간 전에 한글판 e-book으로 독자들에게 선 보이는 책이다. 저자는 한국인들이 영어를 잘못하는 원인을 영어를 공부하는 시간이 부족하거나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아서 라고하지 않는다. 저자는 그 원인이 영어라는 언어 자체가 가지고 있는 장애와 한국인들의 어려움을 반영하지 못한 교육법이라고 말을 하고 그에 대한 증거를 제시하고 문제 해결을 위하여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비법들을 일부 보여준다. 영어는 그자체가 가지고 있는 언어적인 장애로 품사의 구분에 대한 설명을 몇 년씩 들어도 잘 할 수 없고, 관계사에 대한 설명을 오랜 기간을 들어도 영작이나 독해를 잘 할 수 없고, 말하기에 관계사를 쓸 수도 없다. 또한 우리가 보통 배우는 '문의5형식은 몇 가지 문제..
이 책은 종이책과 영어판 e-book의 발간 전에 한글판 e-book으로 독자들에게 선 보이는 책이다. 저자는 한국인들이 영어를 잘못하는 원인을 영어를 공부하는 시간이 부족하거나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아서 라고하지 않는다. 저자는 그 원인이 영어라는 언어 자체가 가지고 있는 장애와 한국인들의 어려움을 반영하지 못한 교육법이라고 말을 하고 그에 대한 증거를 제시하고 문제 해결을 위하여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비법들을 일부 보여준다.

영어는 그자체가 가지고 있는 언어적인 장애로 품사의 구분에 대한 설명을 몇 년씩 들어도 잘 할 수 없고, 관계사에 대한 설명을 오랜 기간을 들어도 영작이나 독해를 잘 할 수 없고, 말하기에 관계사를 쓸 수도 없다. 또한 우리가 보통 배우는 '문의5형식은 몇 가지 문제점을 가지고 있어 그것만으로는 영작을 잘 할 수없는 이유를 설명하고 그에 대한 문제점들을 보완한' 문의1가지 순서'와 괄호(구/절)의 순서와 비법 또한 제시하고 있다. 또한 저자는 오랜 기간의 research를 통하여, 한국인으로서 영어를 배운 사람이 아니면 그 내용을 알 수 없고, 오랜 기간의 연구와 교육 경험이 없다면 더더욱 알 수 없는 내용들에 대하여 여러 가지 언어들을 비교하여, 왜 한국인들이 오랜 기간 영어를 공부해도 영어를 잘 못하는지, 우리가 즐겨 사용하는 교육법들은 어떠한 문제점들이 있는지를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상식을 넘어 상당히 깊이가 있는 내용들을 논리적인 전개와 그에 대한 증거를 제시하여 독자들을 설득하고 있다.

이 책은 단지 한국인들이 영어를 잘못하는 원인들을 분석 했을 뿐 아니라 그 원인에 대한 좋은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어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많은 한국인들뿐만 아니라 영어 교육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이 영어교육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많이 해소 해줄 것으로 보인다.


♤ 목차 ♤

A. 영어를 잘 못하는 이유들


B. 영어를 못하는 중요한 이유 2가지
- 열심히 공부해도 안 되는 이유

1. 배우기 힘든 언어
- 언어적 장애가 있다.

◈ 언어적 장애 1 - 품사 구분
◈ 언어적 장애 2 - 문의 구조(syntax)
◈ 발음의 장애

2. 교육법이 문제
- 한국인의 고민을 모르는 교육법

⑴ 비효과적인 교육법의 예 1
⑵ 비효과적인 교육법의 예 2

C. 언어적 장애 극복

◈ 언어적 장애 1 - 품사 구분 비법
◈ 언어적 장애 2 - 문의 구조 비법
- 영문의 순서 - 문의 5형식을 버려라. 영어는 1형식
- 괄호(구/절)의 순서 - 1형식이다.
◈ 발음의 장애 - 파닉스 비법


D. 교육법 장애의 극복

1. 문법 교육 - 바꿔라!

◈ 관계사 - 10년을 배워도 영작을 못해?
◈ 현재분사/과거분사 - 10년을 배워도 혼동하나?
◈ 시제(tense and aspect) - 왜 이해를 못하나?
◈ 현재완료 - 배워도 못 써먹어! 왜 배우나?
◈ 가정법 - 한국인이 어려워하는 이유가 있다.
◈ 괄호(구/절)의 문법, 영작, 독해, 말하기, 듣기
- 명사구/절, 관계사절, to부정사, 동사ing, 분사(구문), 접속사절, 가정법, 전치사구 전부의 영작과 독해를 같이 배운다.

2. 영어교육법 - 바꿔라!

◈ CLT - 뒤죽박죽 표현하는 것을 먼저 고쳐!
◈ storytelling - 내용을 이해할 때 이 교육법을 써라.
◈ 영어일기 쓰기 - 단순한 영작도 안 되다니! 사서 고생!
◈ TPR -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나 써!
팝송으로 공부하기 - 노래방 운영하나?
◈ flashcards - 강사가 한글을 알면 쓸 필요 없어.
◈ 말하기와 듣기 - 문의 구조를 먼저 이해하라.
◈ 영작과 독해 - 영어와 한글 분석을 함께 배워라.


E. 이렇게 생각해 보라.
- 효과가 눈에 보인다.

◈ 두 개의 문은 같다?
◈ 복문이 어려우면 단문으로 바꾸어서 영작하라?
◈ 문의 5형식이냐? 문의 1가지 순서냐?
◈ 괄호(구/절)는 몇 가지인가?
◈ 보어 뒤의 표현을 간단히 배워보자.
◈ be동사를 못 쓰는 한국인
◈ I am tired.에서 tired는 과거분사이다?
◈ 자음충돌
◈ 생각을 쉽게 영작하지 못하는 이유
◈ 영어로 답하는 연습은 어떻게 할까?
◈ 틀린 것마다 고쳐줄까?


Epilogue


참고문헌


참조1

참조2

참조3

참조4

참조5

참조6

참조7

참조8


♤ 저자 소개 ♤

저자는 영어교육 전문가, 저술가, 출판인입니다. Waikato University에서 Applied Linguistics를 전공, 석사 졸업하고, Auckland University에서는 English Language Teaching을 전공, Graduate Diploma를 취득하였습니다.

저자는 해외에 오랜 기간 거주하는 동안, 그곳에서 대학의 설립과 학장을 역임하고, 한국에서는 영어 전문학원의 원장, 영어 강의를 하며 한국인을 위한 맞춤 영어 교육법인 CAS를 연구, 개발하였으며, 현재는 개발된 교육법을 바탕으로 저술 및 강의를 하며, 더 나은 교육법을 연구하고 교육 프랜차이즈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저자의 다른 저서들 ♤

3분만 배우면 바로 쓰는 영작비법 - 2007년 초판 발행 - 2011년 3쇄 발행
3분만 배우면 바로 읽는 독해비법 - 2007년 초판 발행 - 2009년 2쇄 발행
파닉스와 작독문 - 2008년 초판 발행 - 2011년 2쇄 발행
3분만 배우면 응용하는 영문법 - 2010년 초판 발행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